본문 바로가기
📦 정보 창고/알면 유용한 일상정보

나의 예방접종 내역조회 / 확인 방법!

by 곰푸딩 2021. 6. 19.

안녕하세요 :) 오늘은 모바일이나 PC에서 간단하게 나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친구와 이야기 중 친구가 A형 간염 예방접종을 맞았냐고 물었었는데요. 어릴 때 다양한 예방접종을 맞지만 상세하게 기억하고 있진 않기에 잘 모르겠다고 하니 인터넷으로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알면 도움이 되는 정보 같아 이참에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예방접종 내역 확인 방법

 

1.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nip.kdca.go.kr

 

 

2. 예방접종 내역 확인을 위해 회원가입 후 우측 상단의 '회원정보 수정 > 회원정보 부가입력' 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합니다. (로그인 및 주민등록 번호 등록 없이는 예방접종 내역을 조회할 수 없어요!)

 

 

3.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상단 메뉴 중 '예방접종관리 > 본인 예방접종 관리' 메뉴를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4.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실 텐데요. 좌측의 '예방접종 내역보기' 를 클릭합니다.

 

 

5.  들어가 보시면 이렇게 내가 접종한 내역에 파란색 주사기 표시가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내역에서 빠진 접종 내역이 있는 것 같아 알고 보니 보건소나 접종기록전산등록 의료기관이 아닌 일반 병원에서의 접종기록은 기관에서 확인서 또는 증명서를 보건소에 제출하여 전산등록을 신청한 후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점은 조금 아쉽네요ㅠㅠ)

 

파란색 주사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접종차수, 접종일자, 접종기관과 같이 언제 어디서 접종을 했는지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백신명, 제조사, 로트번호 등의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예방접종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내가 무슨 예방접종을 맞았는지 집에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니 참 편리하죠?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는 본인의 예방접종 내역과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도 확인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증명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예방접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