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푸딩 공부일지💨/유틸리티

After Effects AEGP 오류 해결

by 곰푸딩 2021. 3. 16.

(내가 까먹을까봐 쓰는 오류 해결 일기...)

 

보통 애프터 이펙트에서 h.264(mp4)로 렌더링 하려면 Media Encoder로 해야한다!

 

그런데 어제만해도 잘 되던 렌더링이 Add to Adobe Media Encoder Queue...를

누르니 이런 오류 창이 두개가 뜨면서 미디어 인코더가 실행되지 않았다ㅠㅠ

 

 AEGP Plugin AEDynamicLinkServer: Adobe Media Encoder is not installed. Please download and install it to use this feature. Go to https://creative.adobe.apps.

 (5027:: 12)
 AEGP Plugin AEDynamicLinkServer: Failed to connect to Adobe Media Encoder.

 (5027::12)

 

 

그래서 찾아보니 대부분 이런 오류들은

미디어 인코더가 말 그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기본 경로에 있지 않았을 때 생기는 오류라는 것!

(이 경우에는 설치 경로만 기본위치에 설치하면 해결되는 것 같았다...)

 

 

( ※ 기본위치 : C : \ Program Files \ Adobe )

 

하지만 나는 C드라이브에 잘 들어있는데 뭐가 문제지 싶어서 몇 가지를 시도해봄...

 

일단 미디어 인코더를 재설치해봄 > 안됨

프리미어로 미디어 인코더 렌더링 > 잘됨

 

그럼 에펙이 문제인거 아닌가 싶어서 Creative Cloud를 확인해보니

After Effect 18.0 버전과 17.7이 동시에 깔려 있었다...(?)

 

내가 Creative Cloud 앱이 자동으로 모든 앱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도록 체크해두었는데

그것 때문인지 뭔지 아무튼 두가지가 같이 깔려있었는데

 

내가 쓰고 있던 오류가 뜨는 버전은 이전 버전인 17.7 이었고

 

17.7 버전을 지우고 (현재 기준) 최신판인 에펙 18.0 버전에서

Add to Adobe Media Encoder Queue를 클릭했더니 다행히 원래대로 멀쩡히 잘 작동되었다!

 

 

허무하게 문제를 해결해 버렸지만 혹시 저 같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